다이어트

자연과한의원부천점 끝이 보일 것 같지 않았던 다이어트의 기록

민디공쥬 2023. 10. 4. 15:16

 

 

다이어트는 너무 힘든거 같아요

 

 

 

본인은 올바르게 다이어트를 하고 있나요?
어떤 다이어트를 하고 있었나요?
다이어트의 의미를 알고 관리를 하고 있나요?
본인에게 알맞는 다이어트를 해야합니다.
건강하게 후유증 없는 방법으로

 

 

 

 

여러분들은 다이어트를 정말 잘하고 있는지 한번 봐주세요

 

 

본인은 올바르게 다이어트를 하고 있나요?

 

본인은 올바르게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지 생각해볼까요?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는, 본인의 건강을 위해서, 혹은 다른 사람에게 본인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기 위해서 관리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서도 본인이 정말 올바르게 하는지도 생각을 한번쯤, 혹은 여러번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들게 됩니다.

저마다 하는 방법은 다르고, 그 방법을 토대로 열심히 노력을 하는 분들도 많겠습니다. 하지만 그 방법이 정말

올바른 방법인지, 본인에게 알맞는 방법인지 한번 생각해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본인에게 알맞지 않은 방법으로 하게 되면은 미래의 본인의 모습이 좋은 모습, 혹은 좋은 결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할 수 있겠습니다. 

 

 

어떻게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지 한번 봐주세요

 

어떤 다이어트를 하고 있었나요?(간헐적단식에 대해 짧게)

본인이 어떠한 다이어트 방법을 하던간에 본인에게 있는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하던, 살은 빠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본인에게 알맞는 방법이라고 다시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서 많은 분들이 하고 있는 간헐적단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요즘은 단식을 하는 분들이 많으시며, 그리고 어플이 나오면서 본인이 얼마나 단식을 잘하는지도 알아볼 수 도 있는데요. 이러한 간헐적단식은 접하기도 쉬우면서, 그리고 편안하게 음식을 먹으면서 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특정시간 동안 금식을 하고, 다른시간에는 음식을 섭취하는 패턴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모든 것은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기 마련입니다.

에너지 부족을 통해서 피로감과 불편함이 발생을 할 수 있으며, 그리고 영양공급이 빠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단식을 통해서 힘들고, 나른하고 또 더 먹고 싶어지는 것들이 나타날 수 있기에, 본인은 항상 조심하면서 관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식은 맛있지만...그래도

 

 

저는 이러한 단식의 방법을 선택을 하면서 관리를 진행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간식을 먹음으로써 폭식의 기로에 놓이게 되면서 진행에 있어서 힘들어졌다고 이야기를 할 수 있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앞서 이야기를 나누었던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의지"를 잘 가지고 관리를 한다면 가장 좋은 다이어트의 방법이라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어떤 다이어트 방법으로 관리를 하고 있다면, 그 방법이 이롭거나 그리고 좋지 않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본인을 위한, 그리고 알맞은 방법으로 건강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그 후에도 건강하게 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저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기 때문입니다.

 

 

 

혼자서 하시는 분들은 또 잘하시더라구요

 

 

 

다이어트의 의미를 알고 관리를 하고 있나요?

 

여러분들 혹시 "다이어트"의 의미를 알고 관리를 하고 있으신가요? 요즘은 많은 연예인들이 본인을 더 돋보이고 싶거나, 티비에 비춰지는 본인을 위해서 열심히 관리하기 위해서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나기도합니다.

이러한 다이어트가 잘못된 의미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원래 의미의 다이어트란, 과체중과 비만을 줄이기 위한 것이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의 건강을 개선을 하면서 몸 속의 수치를 정상화 하면서 체력을 향상을 하며, 정상화를 하는 것이고,  다이어트로 인해서 근육량을 증가를 시키면서, 필요한 영양을 공급을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물을 마시는게 가장 중요해요. 처음은 힘들지만 차차 좋아질거에요

 

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다이어트"의 의미가 잘못 이해가 되면서, 굶거나 혹은 뼈말라있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식습관을 개선하면서 탄수화물을 줄이고, 그리고 주전부리를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것들은 하루 아침에 바뀌지않는다고 이야기 드릴 수 있습니다.왜냐하면 제가, 본인이 다이어트를 하면서 겪어봤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음식의 유혹에서 잘 빠져나오는 것도 중요하다고 이야기 할 수 있는데, 제가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이러한 음식으로 인해서 몇번의 위기가 많이 찾아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의 도움을 받아서 관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들어 진행을 받게 되었다는 점이 있습니다. 사실 운동이나 건강한 음식을 먹으며 혼자서 관리를 하자는 생각을 하였지만 역부족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게 되면은 중간에 제가 그만둘거라는 생각이들게 되면서, 힘들어질 것이 분명하게 생각이 들게 되어 이렇게 다이어트를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본인에게 알맞는 다이어트를 해야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바로 제 몸에 알맞는 방법으로 진행을 하게 되었다는 큰 장점이었다는 점이었습니다. 왜냐하면은 바로, 제 몸의 건강과 그리고 체질 등을 꼼꼼히 파악을 하였기 때문인데 일단 본론이 너무 빨랐기 때문에 서론부터 이야기를 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느즈막이 왔답니다

가장 먼저 병원들을 알아보고, 그리고 제 기준으로 저희 집과 가장 멀지않고 가까운 즉, 중간 거리에 위치한 곳을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하철 보다는 버스를 좋아하기 때문에 움직이기 편안한 곳을 선택 후에 예약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부천에 위치한 병원을 선택을 하게 되었으며, 방문을 하였을 때는 한약냄새가 물씬 풍기면서 편안하고, 그리고 안락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앞서서 선생님을 만나기 전에는 설문지? 를 하였는데 집에서 하였는데 금방하게 되었고 그리고 인바디등 여러가지 검사를 하였으며 편안하게 기다리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깨끗해서 너무 좋았어요

 

이렇게 체계적으로 관리를 진행을 하면서 선생님과 함께 제 체질인 어떠한지, 그리고 건강상태가 어떠한지도 알아보게 되었는데 살이 왜 찌게 되었는지 또 살이 왜 안빠지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게 되니까 편안하고도, 알찬시간을 보내면서 약을 처방을 받게 되었습니다. 신기한 알약을 받게 되었는데 여기에 한약이 있다고 하니 내가 지금 신기한 세상을 살고 있는 것이 아닌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편안하게 물과 약을 먹으며 운동을 하게 되었으며, 선생님이 주신 책을 보면서 궁금한 점들을 천천히 읽으면서 관리를 하게 되었지만 그래도 궁금한 점은 전화통화나 카카오로 이용을 하면서 편안하게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내 몸에 알맞게 하는 것이 몸에 부담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도 항상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빠르게, 그리고 결과만을 나타내는 것을 보고 싶었기 때문에 그러한 방법들을 고수를 하였으며 그 후에는 요요현상으로 인해서 고생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것들 때문에 살이 빼기 힘들었던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건강하게 후유증 없는 방법으로

 

편안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렇게 다이어트는 건강하고도 후유증이 없는 방법을 하는 것이 본인에게 좋은 방법이라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약은 하루에 3번씩, 밥 먹기 전에 먹고 있는데요. 먹고나면은 포만감이 돌아 제가 먹던 밥 양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신기하게도 밥도 그렇지만 그렇게 좋아하던 주전부리도 먹기 싫어지는 그런 장점이 있었고요. 이렇게 하면서 음식에 대한 욕심이 차차 사라지고 있다는 것에 대해서 많은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편안하게 보면서 관리를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2주마다 선생님을 만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은 혹시라도 요요현상이 나타나지 않았는지, 심경에 변화가 나타나지 않았는지 등을 체크를 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꼼꼼하게 체크를 하셨기 때문에 제가 살도 많이 빠지고 자존심도 많이 회복이 되지 않았나 돌이켜보게 되면 생각이 많이 들게 됩니다.

 

항상 많이 화이팅을 했던 부천 선생님 그리고 많이 도움을 주셨던 간호사 선생님들. 이렇게 옆에서 도움을 주지 않았더라면저는 이렇게 여기까지 오지 않았을거라고 생각이 들게 됩니다. 힘들었던 한달반이었지만 그래도 지금은 조금 더 달려야한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제 몸에 알맞게 하고 있기 때문에 큰 후유증은 없다고 이야기를 할 수 있겠네요.